본문 바로가기

확장자 Open File

exe dll 파일열기 보기 수정 편집방법 리소스해커 open dll file

확장자 exe파일은 윈도우 운영체제용 실행가능한 파일입니다. exe파일은 기본적으로 클릭하면 실행이 됩니다.

확장자 dll파일이란 마이크로소프트사가 개발한 윈도우용 라이브러리 파일입니다.

dll파일은 다른 프로그램에서 공통적으로 쓸수있는 함수와 데이터를 포함하고있습니다.

리소스해커 받기 (윈도우7, 10, 8)

 

리소스 해커 다운로드

dll exe 파일열기 수정 편집 뷰어, 리소스 추가제거, res, mui, scr 편집.텍스트, 아이콘 커서, 이미지, 소리 파일 편집 한글패치 한글화수정작업 등에 많이 쓰입니다.열기가능 포맷 : exe, dll, res mui scr

download-resourcehacker.hompys.com

리소스해커Resource Hacker 는 윈도우용 dll, exe, res, mui, scr 파일 편집 뷰어 수정 프로그램입니다.

위 파일속에 있는 텍스트, 아이콘, 커서, 이미지, 소리등을 편집 수정할수있습니다.

리소스해커 왼쪽창에 있는 cursor에는 마웅스커서 Bitmap에는 이미지, Dialog에는 텍스트 대화메세지, icon에는 아이콘, Version Info에는 파일버전 정보가 들어있습니다. 

Dialog를 수정하면 다른 나라언어로 바꿀수있습니다. 리소스해커를 이용해서 한글화 한글패치하는데 많이 씁니다.

파일수정후 dll res rc파일로 저장할수있습니다. dll파일여는법 open dll file